신흥 거점 소비도시로 일컬어지는 다칭, 난퉁, 자싱, 정저우, 창사, 허베이, 어얼둬쓰, 시안, 충칭, 청두의 10개 도시를 대상으로 소비 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 함.
제 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3. 선행연구와의 차별성 및 연구의 한계
제 2장 도시 분류와 신흥도시 선정
1. 중국의 도시 분류와 유망도시 선정
2. 10개 신흥도시 경제 개요
제 3장 신흥도시의 시장 특성
1. 소비확대 정책
2. 주요 지표로 본 소비시장 특성
제 4장 신흥도시의 소비자 특성
1. 소비자 행동 이론과 설문지 작성
2. 설문조사 분석 결과
제 5장 진출기업 사례 분석
1. 한국기업 사례
2. 외국기업 사례
3. 각국 기업의 진출전략 특징 비교
제 6장 기업의 진출전략
1. 기업의 진출전략
2. 정부의 지원방안
참고문헌
부록
대외경제정책연구원
2014년 12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