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4일 중국 대표 제약사 푸싱제약(复兴医药)과 즈푸바오(支付宝) 인터넷기술유한공사 (이하 즈푸바오)는 상호 교류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측은 O2O(Online to Offline) 분야의 협력 의사를 적극적으로 밝히며 기술, 플랫폼, 시장, 미디어 등 유망분야의 우세를 내세워 차별화된 계획을 세우고 지속적으로 전략적 제휴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협약의 주요내용은 다음을 포함하고 있다.
- 푸싱제약은 의료서비스 분야에서 의료서비스 밸류체인을 통합하고, 즈푸바오에서는 결제 및 푸싱제약 관련 밸류체인을 연결한다. 푸싱제약은 그룹 내 의료기관의 향후 즈푸바오 결제 대책방안을 마련하고 즈푸바오에서는 온라인 서비스를 통해 푸싱제약의 의료서비스를 홍보할 것이다. 이를 통해, 푸싱제약은 즈푸바오 커우베이왕(口碑网) 피드백 정보를 통해 최적화된 의료서비스 품질을 개선할 수 있을것이며, 즈푸바오는 기존 신용체계 및 경험을 바탕으로 푸싱제약 맞춤 신용금융방안을 선보일 것이다.
- 즈푸바오는 푸싱제약에 결제시 자회사와 동일한 조건의 혜택율을 제공할 것을 약속한다.
- 양측은 상호이익을 원칙으로 매월 업무적인 소통시간을 갖고 헬스분야에서 사람을 근본으로 삼는 뉴 패러다임을 지향한다.
- 양측은 기존 리소스 혹은 새로운 파트너를 통해 적극적인 홍보를 진행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