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치앤컨설팅은 외국인환자 유치업체로서 지난 7월 7일(목) 베트남 하노이에서 보건복지부가 주최하고 한국보건산업진흥원이 주관하는 Medical Korea 2016 in Vietnam에 참가했습니다.
이번 행사는 메르스 사태, 국제유가하락 등 국내외 정세로 위축된 외국인환자 유치시장의 활성화와 한국의료의 우수성 및 신뢰도 제고를 위해 진행된 것으로, 행사에는 주 베트남 대한민국 대사관 허송무 식품의약품안전관, Bui Thai Ha 하노이 국립중앙병원 과장,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한동우 국제의료본부 유치사업단장, 에이치앤컨설팅 정태성 대표, 의료기관, 유치업체 관계자 등이 참석했습니다.
2015년 한국에 방문한 베트남 환자는 5,316명으로 아세안 국가 중 가장 많으며, 전년대비 42.6% 증가하는등 환자 수가 크게 늘어나는 등 떠오르는 의료관광시장입니다.
14개 의료기관 관계자들은 한국 의료 및 특화기술의 우수성을 홍보하여 베트남 보건의료 관계자들의 흥미를 이끌었습니다. 에이치앤컨설팅은 별도의 부스를 마련하여 베트남 파트너들과 1:1 비즈니스미팅을 통해 다양한 협력을 논의했습니다.
행사를 마친 후 정태성 대표는 최우혁 베트남 상무관을 만나 별도의 미팅을 갖고 베트남 의료시장 전망에 대해 논의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달성하고 왔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