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한의약 해외환자 유치 활성화를 위한 시장조사 및 분석
한의약 의료관광 활성화를 위한 전략대상국으로 중국, 일본, 러시아 3개국의 환경 및 질환 특성, 문화적 특성 등에 대한 심층분석을 통해 유치전략을 도출하기 위한 연구. Ⅰ. 서론 제 1절 연구의 배경 및 목적 제 2절 연구 범위 [...]
뉴노멀 시대 대응을 위한 2015년 중국 지역별 경제정책과 시사점
중국 각 지역은 뉴노멀 시대에 부합할 수 있도록 2015년도 경제정책을 조정하는 한편 소비, 산업, 투자 분야에서 구체적인 대응전략을 수립함. 우리나라는 중국의 지역별 <정부업무보고>를 토대로 추후 발표될 후속 조치를 지속적으로 모니터링하면서 지역별·분야별로 협력을 확대할 수 있는 [...]
상하이 전탄 최대 규모 종합적인 국제병원 설립
2일 푸둥시보(浦东时报)에 따르면 푸둥신구 상무위원회(商务委员会)는 자유무역구 내 최대 규모의 종합적인 국제 병원을 푸둥 전탄 국제비즈니스구에 설립할 것이라고 발표하였다. 이는 상하이 루쟈주이(陆家嘴)그룹과 싱가포르 래플스 메디컬(Reffles Medical) 그룹이 공동으로 투자하고 건설하며, 상하이치화병원유한공사(上海企华医院有限公司)로 설립등기를 마친 상황이다. 총 투자액은 [...]
중국 신흥도시의 소비시장 특성과 기업의 진출전략
신흥 거점 소비도시로 일컬어지는 다칭, 난퉁, 자싱, 정저우, 창사, 허베이, 어얼둬쓰, 시안, 충칭, 청두의 10개 도시를 대상으로 소비 특성에 대한 연구를 진행 함. 제 1장 서론 1. 연구의 배경과 목적 2. 연구의 내용과 방법 3. [...]
중국 주요지역 의료서비스 시장 분석
중국은 의료서비스 수요가 확대되면서 민간투자를 장려하고 있으며, 2014년 7개 시범지역을 선정하여 의료산업의 대외개방을 확대해왔음. 한국 의료기관은 지역별 의료서비스 발전수준 및 정책 등을 잘 살펴서 진출을 모색해야 함 1. 서론 2. 지역별 의료서비스 시장현황 가. 공급측면 [...]
중국인의 선물문화 ㅡ 선물과 금기
중국에서 선물을 주는 것을 '쏭리'라고 한다. 즉 선물을 주는 행위를 '예를 보낸다'고 표현하는 것이다. 상대방에게 예를 표시하는 것이니 바꾸어 말하면 선물은 아주 보편적이고 자연스럽다. 비즈니스 협상을 앞두었을 때는 특히 전략적인 선물법이 요구된다. 중국인이 좋아하는 선물에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