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 헬스케어
중국 쇼핑의 미래 (3) – 알리바바와 아마존
3. 알리바바와 아마존 서구시장과 중국시장의 차이점을 이해하기 위한 또 다른 방법은 시장의 주요 플레이어, 알리바바와 아마존을 검토하는 것이다. 두 플레이어는 각각 온라인 시장에서 선도적인 시장 점유율을 보유하며, 지속해서 새로운 벤처 기업으로 확장해나가고 있다. 엄청난 [...]
중국 쇼핑의 미래 (2) – 전자상거래 특징
2. 전자상거래 edge 중국 온라인 환경에서 소비자, 브랜드, 쇼핑 플랫폼 등의 몇 가지 주요 특성은 서구시장과 분명하게 다르다. ① 중국 소비자들은 돈을 쓰고 싶어 하고 쇼핑에 많은 시간을 쓴다.중국에서는 쇼핑이 단순한 거래 그 [...]
중국 쇼핑의 미래 (1) – 전자상거래 및 모바일
중국은 현재 세계 어느 국가보다 전자상거래 활동이 활발하다. 중국 통계국(China’s National Bureau of Statistics)에 따르면, 중국 소비자들은 2016년 온라인에 7,500억 달러를 소비하였으며, 이는 미국과 영국을 합친 것보다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더 흥미로운 점은 중국의 디지털 [...]
세계 산업간 동향 (3) – IoT(사물인터넷)
(3) IoT(사물인터넷) IoT(사물인터넷)가 산업에 미칠 영향은 애널리스트 사이에서 꾸준하게 언급되고 있다. 간단히 말하자면, 향후 5년간 IoT가 산업을 변화시킬 영향에 대한 기대는 과장되어있지만, 장기적인 잠재력은 여전히 과소평가되고 있다. IoT를 수용하는 기업투자는 2015-2016년 동안 크게 증가했고 [...]
세계 산업간 동향 (2) – 중국의 일대일로
(2) 중국의 일대일로 일대일로라고 알려진 중국의 Belt&Road(B&R)는 아시아, 유럽, 중동 및 아프리카 전역에서 이루어지고 있는 광범위한 산업에 걸친 투자가 주요 원동력이 될 것이다. 이것은 실크로드 경제벨트와 21세기 해양 실크로드로 구성되어져있는데, 벨트는 중국과 유럽을 연결하는 [...]
세계 산업간 동향 (1) – 미국 무역
(1) 세계 산업을 흔드는 미국 무역 트럼프 대통령의 행보는 집권 초기의 보호 무역론자의 모습에서 다소 벗어나고 있다. 예를 들면 NAFTA에 대한 누그러진 접근이나 중국을 ‘환율조작국(currency manipulator)’으로 비난하는 것을 삼가는 등의 행동이 그 예이다. [...]